건너뛰기메뉴

상단퀵메뉴

  • 글자크기
  • 글자크기 크게
  • 글가크기 기본
  • 글자크기 작게
  • 홈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주메뉴

전체메뉴보기

좌측메뉴

중소기업A/S지원

홈아이콘 > 사업안내 > 마케팅지원 > 중소기업A/S지원
A/S센터를 통한 중소기업 제품의 신뢰도 제고 및 판로확대- 중소기업에게는 제품의 속성과 가치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제품 신뢰감을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이미지 개선 및 판로확대 가능성을 제고합니다.
사업목적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자금·인력 등 부족으로 스스로 체계적인 A/S시스템을 갖

추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전국적인 중소기업 A/S시스템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 제고 및 판로확대 지원

지원내용

중소기업 공동 A/S콜센터 운영 지원

 - 구매, 고장, 사용법 문의 등의 A/S상담 서비스 제공

 - 중소기업의 체계적인 A/S서비스를 위해 콜센터 시스템 지원

A/S전산시스템(A/S전산프로그램, 자료 분석, 비용 정산 등) 제공

전국적 A/S서비스망 구축지원 및 연계인프라 지원

 - A/S처리를 위해 전국 지점망이 연계되는 전문 A/S대행업체 연계 및 택배A/S센터 운영

지원대상

A/S 및 고객서비스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제조업체

참여가능제품(14개 제품군)

 - 생활가전군, 주방가전군, AV기기군, PC군, 멀티미디어군, 차량용품군, 조명기기군, 가구군, 의료기기군, 유아용품군, 스포츠용품군,

   소프트웨어군, 산업용장비군, 생활용품군

참여제한업체

 - 건설자재, 부품등 중간재 및 의류, 일회성, 소모성 생활소비재등 A/S해당여부를 판단하기 곤란하거나 A/S수요가 현저히 낮은 업체

   대기업 계열기업이거나 신용 불량 거래처로 규제중인 업체

지원제품군
지원제품군 소개
연 번 구 분 세부품목
1 생활가전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가습기, 디지털도어락 등
2 주방가전 음식물처리기,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3 AV기기 프로젝터, 헤드폰, 홈씨어터, 오디오, 스피커, 캠코더 등
4 PC기기 노트북, 모니터, 방송장비, 복사기, 프린터 등
5 멀티미디어 디지털카메라, 무전기, 전자사전, mp3, 스마트기기 등
6 차량제품 내비게이션, 차량용 블랙박스, 하이패스단말기 등
7 조명기기 스탠드기기, 형광등, 사인조명, 가로등기기 등
8 가구 사무용 책상, 침대, 의자, 탁자, 진열장, 수납장 등
9 의료기기 협압측정기, 의료용 냉장고, 의료용기기 등
10 유아용품 카시트, 완구, 유모차, 이유식기기 등
11 스포츠제품 헬스기기,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구기용품 등
12 소프트웨어 시스템소프트웨어, 기타컨텐츠(교육,게임,영상서비스) 등
13 산업용기기 산업용계측기, 산업용컴퓨터, 기타 산업기기 등
14 생활용품 아이스박스, 보온병 등 휴대용 생활용품, 프라이팬, 냄비 등 주방용품 등
15 패션잡화 구두, 운동화, 시계, 가방, 악세사리, 기타 패션소품 등
16 뷰티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썬케어, 클렌징, 향수 등
17 홈인테리어/ 홈데코 침구/커버세트, 이불/이불솜 세트, 쿠션, 방석, 벽지, 커튼/블라인드,
   롤스크린/캐노피,인테리어
신청방법

하단의 ‘온라인 접수하기’ 버튼을 클릭 → "아임스타즈(http://www.imstars.or.kr)접속“ → 회원가입→ 로그인→

공동A/S지원 선택 → 지원사업 신청하기 선택 → 사업 참가신청서 사업 계획서 등 제풀서류 시스템 등록

연중 수시 접수(접수 완료 순 실태조사 및 분기별 2회 심사위원회 개최를 통한 선정)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발송 후 접수여부를 필히 유선 확인요망

지원기간 및 계약

지원기간

 - 최초 선정 시 3년간 지원 및 유예심사 후 2년 추가 지원(최장 5년간 지원)

 * 업체의 A/S운영 협조 및 A/S처리 불가, 영업중단(휴업, 폐업 등) 시 지원 중단

계약관계

 - 참여기업은 공동A/S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콜센터 위탁운영 활용 실적에 따른 부담금 납부를 위해 별도의 계약 체결

 * 공동A/S 콜센터 접수건의 기업별 이용실적(건수)을 기준으로 구간별 비용 청구

 - A/S대행처리업체와 참여기업과의 A/S대행처리 운영(A/S제품, 처리비용 등)에 관한 당사자 간 직접 계약

 * 대행사와 중소기업간 직접계약을 통해 실비정산 처리

지원절차
마케팅이노베이션 지원절차
문의처

마케팅지원실 마케팅사업1팀

연락처 : 02-6678-9341, 9344

 * 자세한 자료는 아임스타즈(http://www.imstars.or.kr) 참조

주소 :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309번지 중소기업유통센터 9층 마케팅사업1팀

온라인 접수하기(새창으로열림)
중소기업유통센터 QR코드
QR코드 레이어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