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메뉴

상단퀵메뉴

  • 글자크기
  • 글자크기 크게
  • 글가크기 기본
  • 글자크기 작게
  • 홈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주메뉴

전체메뉴보기

좌측메뉴

고객헌장

홈아이콘 > 중소기업유통센터 소개 > 고객헌장
고객을위한 우리의 다짐
고객을위한 우리의 다짐
고객서비스 헌장전문

중소기업유통센터 전 임직원은 중소기업의 판로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국민 소비문화를 향상
시키기 위해 다음 사항을 충실히 실천하겠습니다.

  • 첫째, 우리는 중소기업의 사업동반자라고 생각하고 중소기업 입장에서 지원업무를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 둘째, 우리는 언제나 공손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소비자고객을 대하며,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셋째, 우리는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관련 제도와 관행을 고객중심으로 혁신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의 자세
    •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 센터가 제공하는 중소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요하는 소비자
    • 중소기업 정책을 다루는 정부기간과 유관기관, 단체 등
  • 사무실을 방문하는 경우
    • 모든 직원은 항상 공손하고 친절히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 건물현관에 사무실 위치 표시판을 비치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고객이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내방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으며, 담당직원 부재시에는 부재사유와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겠

      습니다.

    •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하실 수 있는 주차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는 사람의 소속과 실명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는 처음 받은 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전화로 연결하는 경우 신속하고 정확하게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반드시 메모하여 답신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경우
    •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홈페이지주소는 www.sbdc.co.kr 입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유통센터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소개하여 고객이 궁금하신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회사의 조직도와 업무담당자, 연락처 등을 개제하여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데에 좀 더 편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제안」서비스를 운영하여 고객이 우리 회사에 관한 의견을 제안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상담 및 민원

      등의 내용은 24시간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 「FAQ」및「Q&A」등의 코너를 마련하여 고객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문의한 사항은

      1시간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 백화점 이용고객께서는 행복한 백화점 홈페이지 www.haengbok.com 를 통해 백화점이용안내, 상품정보,

      행사내용 등 백화점과 관련된 정보와 「고객서비스접수센터」,「FAQ」등 별도의 고객참여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면(우편 및 팩스)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홈페이지주소는 www.sbdc.co.kr 입니다.
    •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주소는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309 (우)07997」이고,

      FAX번호는 「02-6678-9988」입니다.

    • 서면으로 접수된 서류는 접수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 하겠습니다.

    •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 현재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결과는 실명으로 회신하여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QR코드
QR코드 레이어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