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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에 따라 불이익(회원가입불가)이 있음
개인정보 처리방침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 · 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 · 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

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정보주체의 권익을 존중하며, 정보주

체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유통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든 웹사이트 등에 적용됩니

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계법령 또는 해당부서의 소관업무를 위하여 중소기업유통센터 내 담당조직(본부, 실, 팀 등)에서 별

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재정,시행하는 경우 이에 따르고, 이를 해당조직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①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

         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또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에 대한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1. 가.서비스 제공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집된 개인정보는 홈페이지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 분석, 본인인증, 정보주체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

          사소통등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해피보너스카드(POINT 적립식)를 통하여 수집된 개인정보는 통계분석 및 사은행사, 판촉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의

          활용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나.민원처리

          개인정보 열람, 개인정보 정정·삭제,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 유출사고 신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처리를 목적으

          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②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 처리절차

    ※ 기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메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정보주체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가. 개인정보 파일명 :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 회원
    1.   ○ 개인정보 항목 : (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우편번호, 자택주소,자택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2.   ○ 보유근거 : 홈페이지 회원서비스 이용약관
    3.   ○ 보유기간 : 회원 탈퇴시 까지(2년마다 재동의)
  2. 나. 개인정보 파일명 : 행복한백화점 해피보너스(POINT 적립식) 카드 회원
    1.   ○ 개인정보항목:(필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우편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회원번호, 카드번호

                               (선택) 이메일, SMS 수신여부, DM 수신여부, TM 수신여부,전자우편(이메일) 수신여부

    2.   ○ 보유근거 : 해피보너스카드 회원약관
    3.   ○ 보유기간 : 회원 탈퇴시 까지(가입일로부터 5년간 미사용 회원 재동의)
    4. 다. 개인정보 파일명 : 행복한백화점 홈페이지 회원
      1.   ○ 개인정보항목:(필수) 성명,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우편번호, 자택주소, 자택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2.   ○ 보유근거 : 홈페이지 회원서비스 이용약관
      3.   ○ 보유기간 : 회원 탈퇴시 까지(2년마다 재동의)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

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

습니다.

  1.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처리 위

탁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계약 내용(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

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규정)을 해당 사이트 등에 공지사항 및 각 사업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또한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각 사업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

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중소기업

        유통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2. 나.[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3. 다.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4. 라.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5. 마.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

          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

          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

          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등의 요구는 [중소기업유통센터] 해당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마이페이지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인증 절차

          를 거친 후 가능합니다.

    5. ○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

          에 대하여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행한 처분에 대해 불복하거나 또는 그 처분으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법제처 (http://www.moleg.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서비스 제공 및 민원 처리를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개인정보 파일명 : 중소기업유통센터 홈페이지 회원

        ○ 개인정보 항목

           (필수)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우편번호, 자택주소, 자택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2. 나. 개인정보 파일명 : 행복한백화점 해피보너스(POINT 적립식) 카드 회원

        ○ 개인정보 항목

           (필수)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우편번호, 자택주소, 자택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회원번호, 카드번호

           (선택) : 이메일, SMS 수신여부, DM 수신여부, TM 수신여부, 전자 우편(이메일) 수신여부

  3. 다.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4. 라. 개인정보 파일명 : 행복한백화점 홈페이지 회원

        ○ 개인정보 항목

           (필수) : 성명,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우편번호,자택주소, 자택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①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

        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

        합니다.

  3. ③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중소기

          업유통센터]는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에 대해 목적 달성 후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중소

          기업유통센터]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또는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근거에 따른 기간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나. 파기기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3.  다. 파기방법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파일 중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

          용하여 파기하며,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분쇄기로 파쇄 또는 소각하여 처리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

다.

  1. 1.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개인정보보호법]및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

        다.

  2. 2.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3.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4.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5.개인정보의 암호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6.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

       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

       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7. 7.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①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정보관리실장 진수인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유통정보팀장 윤성순

  2. ② 정보주체께서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

        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

        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1.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정보주

         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유통정보팀

           담당자 : 이병록

           연락처 : 02-6678-9431 (Fax : 02-6678-9598)

           이메일 : rok61@sbdc.co.kr

  2.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

        (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공공아이핀을 통한 실명인증 필요)

제11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 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

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기관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중소기업유통센터]의 개인정보보호담당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행정자치부 운영)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신청, 자료제공
    2. - 홈페이지 : www.privaty.go.kr
    3. - 전화 : (국번없이) 118
  2.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3. - 전화 : (국번없이) 118
    4.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2.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3. - 전화 : (국번없이) 118
    4.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4.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2. - 홈페이지 : www.netan.go.kr
    3. - 전화 : (사이버범죄) 국번없이 182 / (경찰청 대표)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 침해신고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 처리절차
제13조 (개인정보 유출·침해사고 대응절차)

개인정보 유출·침해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에 관한 규정을 준수하여 인적, 물리적, 기술적 보안을 강화하겠으

며, 개인정보침해사고에 대한 대응절차를 다음과 같이 마련하였습니다.

  1. 1. 사전예방활동
    1. - 개인정보시스템의 접근통제 강화
    2. - 개인정보화일의 중요 필드 암호화
    3. - 개인정보의 처리단계별 기술적 보호조치조치
    4. - 홈페이지 노출방지 가이드라인에 따른 취약점 점검 및 조치
  2. 2. 침해사고 발생시 처리절차
    1. - 침해사고 사고 조사반 가동
    2. - 사실 확인 및 사고 조사
    3. - 해당 시스템의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보안 조치
    4. - 재발방지를 위한 이행 촉구 및 조치
    5. - 중소기업청 고객정보화담당관실 보고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

        항의 시행 7일 전 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2009. 7. 23 ∼ 2010. 8. 4 적용

        - 2010. 8. 5 ∼ 2011. 10. 24 적용

        - 2011. 10. 25 ∼ 2011. 11. 30 적용

        - 2011. 12. 1 ∼ 2012. 1. 31 적용

        - 2012. 2. 1 ∼ 2014. 4. 2 적용

        - 2014. 4. 3 ∼ 2014. 6. 30 적용

        - 2014. 7. 1 ∼ 2014. 9. 22 적용

        - 2014. 9. 23 ∼ 2016. 7. 3 적용

        - 2016. 7. 4 ∼ 2017. 3. 15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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